본문 바로가기

music/k-pop

엄정화 - Dreamer

‘한국의 마돈나’

대중들이 전성기 시절의 엄정화를 그렇게 추켜세우곤 했지만 솔직히 거기에 크게 공감하지 못했었다.

그녀에게 최고의 전성기를 선사했던 주영훈의 곡들은 철저하게 대중 친화적이었고 게다가 그 때의 나는 그런 가치를 전혀 알아보지 못하던 시절이었으니까.

작년 여름 ‘환불원정대’ 녹음을 위해 그녀가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크게 놀랐던 건 요즘 가수들과는 아예 목소리 질감 자체가 다르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가장 근래(?)에 발매된 그녀의 역작 ‘The Cloud Dream Of The Mine’의 타이틀곡 ‘Dreamer’를 들어보기로 했다.

인트로부터 심히 범상치 않은 마이너풍의 반음계 진행은 역시나 프로듀서 윤상의 손길이 짙게 느껴진다. 그녀의 보이스와 연기력은 곡의 귓가에 뜨거운 숨결을 불어 넣으며 장신의 댄서들 사이에서도 카리스마가 단연 돋보이는 군무씬은 마치 하나의 생명체처럼 꿈틀거린다. 그제서야 그녀가 전성기보다도 훨씬 더 높은 경지에 이르렀음을 뼈저리게 느낀다.

이제 그녀의 이름 앞에 한국의 마돈나라는 수식어를 굳이 붙이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그녀의 이름 자체로 완성형이므로.

엄정화 - The Cloud Dream Of The Mine (2016)

'music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연 - I (Feat. Verbal Jint)  (0) 2021.11.09
엄정화 - Ending Credit  (0) 2021.11.01
백예린 - 산책  (0) 2021.10.18
장혜진 그리고 박지윤, 윤종신 - 굿바이  (0) 2021.10.06
유키카 - 여자이고 싶은걸 (loving you)  (0) 2021.09.21